본문 바로가기

일상/서평

초등영어독해 미리 준비하는 분들에게 중학교 13종 핵심문장으로 구문독해 비법 ft 마이크 황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 황 선생님의 중학영어 독해비급을 소개하는데요.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마이클 황 선생님은 출판사를 통해 직접 책을 만드시는데요.

처음 영어공부를 하면서 느꼈던 자신의 한계를 대물림하지 않으려고 자신이 찾았던 방법으로 영어를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방법적인 영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책 제목이 중학영어 독해비급이어서 중학생들만 읽어야 하는 책인가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책을 보니 중학교 2학년 수준의 문장을 정확히 해석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라고 하는데요.

 

어디선게 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실제로 중학교 2학년 수준의 독해를 할 수 있다면 생활영어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런 의미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그리도 다시 영어 공부를 해보려고 하는 시니어들에게도 적당한 교재같네요.

그래서 초등영어독해, 중학교영어를 컨셉으로 잡으신 것 같네요.

 

처음 책을 읽으면서 초반에 만화가 나오는데요.

초등학교 아이들이 많이 봤을 법한 역사만화로 재미있네요.

실제 역사적인 이야기를 가져다가 만들어서 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책에 나오는 것처럼 왕이 백성을 가난에서 구하는 한 문장은 무엇일지 궁금해 지더라고요.

초등영어독해 책은 영어 문장을 해석하는 비법이 담겨있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느낌으로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정학하게 영어 문장을 해석하고 싶은 고등학생, 성인까지 모두를 학습대상으로 적용해서 집필했다고 하는데요.

초등학교 저학년은 단단 기초 영어공부 혼자하기, 2시간에 끝내는 한글영어 발음천사를 먼저 시작하는게 좋고요.

7살 이하는 아빠표 영어 구구단으로 시작하는게 좋다고 해요.

 

책은 30일 과정으로 진행되는데요.

가장 많이 나오는 영어 해석 방법을 중심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초보자에게 필요한 것만 골라서 집필한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

문법을 다른다고 해서, 처음에 1인칭, 2인칭 이렇게 시작할 줄 알았는데요.

해석하는 방법부터 시작하네요.

영어의 80%는 '누가-한다-무엇을' 순서로 해석해야 한다고 하네요.

I like music

첫 단어에는 누'가'

두 번째 단어에는 '한다 '

세 번째 무엇'을'을 붙인다.

I like music에서

I 에는 내'가'

like 좋아'한다'

music 음악'을'이 붙는다.

이렇게 문장에 대해 익히고 어휘를 공부한 후에는 연습문제와 실전문제를 통해 직접 저자의 가르침대로 따라 학습하면 하루 분량의 수업이 끝이 나는데요.

문법책보다는 영어를 어떻게 해석해야 바르게 해석할 수 있는 지를 알려주는 책이라 생각하면 되네요.

책에 나오는 QR코드를 따라가면 원어민 MP3파일과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